소통공간

국내 연구진이 독자 개발한 실감

국내 연구진이 독자 개발한 실감형 오디오 기술이 국제표준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향후 몰입형가상현실(VR)뿐 아니라 메타버스,가상회의, 원격교육, 게임, 실감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될 전망이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없애고 개발 기간을 단축했다.


버추얼트윈은 테슬라의 동력 전달 시스템, 배터리 시스템, 섀시(차량의 뼈대 구조) 설계를가상환경에서 테스트하며 비용을 낮추는 데 기여했다.


배터리 팩의 냉각 시스템은 여러 시나리오를 테스트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으며.


순천 한양립스


7일 업계에 따르면 디지털 트윈 기술은 의약품 생산 공정, 임상시험, 병원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가상환경을 구현하고 실제 데이터와 동기화함으로써 사전 예측 및 개선이 용이해진다.


의약품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해서는 필수적이다.


구축된 장비는 '드라이빙 시뮬레이터'(DILs), '실제 차량 시뮬레이터'(VILs), '가상환경생성 시뮬레이터'(SILs)로 구성돼 있으며 운전자 탑승상태로 다양한 차량의 주행 시나리오 실험, 실제 차량을 대상으로 센서 검증 등.


프로그램 같은 정보를 모아 다시 서버로 전송한다.


이때 공격자는 PC가 '가상환경(보안 분석용 가짜환경)'인지 먼저 확인한다.


가상환경이면 바로 공격을 멈추지만, 실제 사용환경으로 확인되면 악성코드가 자동 실행되도록 하는 추가 명령을 내려보낸다.


LG전자가 이달부터 세계 개발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TV 플랫폼 '웹OS(webOS)' 앱을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가상테스트환경'webOS 클라우드 테스트 랩(Cloud Test Lab)'을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가상환경을 통해, 개발자가 값비싼 TV.


실감형 콘텐츠로 제작하고, 체험자의 뇌파를 실시간 분석하는 고도화된 웰니스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ZenScape 플랫폼은가상융합환경에서 수집된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개인별 정서 안정성, 스트레스 수준, 집중력, 신경 활동성 등을 측정하고.


지니3는 지시 가능한 확장형 다중세계 에이전트(SIMA - Scalable Instructable Multiworld Agent) 기술을 접목했다.


SIMA는 다양한가상환경에서 인간의 자연어 명령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는 범용 인공지능 에이전트다.


구글 딥마인드는 SIMA 기술 구현을 위해.


트윈 기술 기반 반도체 공정 모델링 소프트웨어 '세뮬레이터3D'를 도입하면서, 강의실은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변했다.


가상의 반도체 팹환경에서 반도체 각종 공정을 미리 예측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앞서 반도체 이론을 학습한 학생들은 세뮬레이터3D로 실습하면서.


공역 제한, 소음 민원, 유지·정비 비용, 안전 문제 등으로 대규모 전술 비행훈련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체계 도입으로가상환경에서 실제 전투와 유사한 상황을 재현할 수 있어 다양한 전술개발과 훈련이 가능해지고 전투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TEL.

    031
    562
    0015

    평일
    09:00~18:00

    공지사항

    이용안내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