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단기전세 여당 “양도세 대주주 기준, 10일 당정협의서 대통령실에 전달”

단기전세 더불어민주당이 7일 상장주식 양도소득세 부과 대주주 기준을 강화하는 정부안에 대한 여당의 의견을 오는 10일 당정협의를 통해 대통령실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당 정책조정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주식 양도소득세 관련해 (대주주 기준) 50억원 (유지)를 대통령실에 건의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주식 양도세와 관련된 당의 공식적 입장은 정책위원회에서 당내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당 대표에게 전달할 것이고, 이번주 일요일(10일) 당정 협의할 때 전달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50억원 원상복구를 (건의)했다는 둥, 25억원으로 (기준을 하향 조정)한다는 둥 이런 (전망과) 관련해 공식적으로 결정된 바 없다”고 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31일 상장주식 양도세 부과 대상인 대주주 기준을 현행 50억원에서 10억원으로 강화하는 내용의 세제 개편안을 발표했다. 윤석열 정부 때 완화됐던 대주주 기준을 다시 복구하는 조치다. 개편안 발표 다음 날인 지난 1일 코스피가 4% 가까이 급락하자 투자자들 반발이 이어졌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는 지난 4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한정애 정책위의장에게 “오늘 중으로 A안과 B안을 작성해 최고위원회에 보고해달라”며 “비공개에서 충분히 토론할 테니 의원들께선 공개적 입장 표명을 자제해달라”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9일 “모든 산재 사망사고는 최대한 빠른 속도로 대통령에게 직보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전날 경기도 의정부의 한 신축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안전망 철거 작업을 하던 50대 노동자가 추락해 사망한 사고와 관련해 이같이 지시했다고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이날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밝혔다.
이 대통령은 또 “고용노동부에 산재 사고 방지를 위한 사전, 사후 조치 내용과 현재까지 조치한 내용을 화요일 국무회의에서 보고하라”고 지시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강 대변인은 “국정상황실을 통해 (상황을) 공유, 전파하는 현 체계는 유지하되, 대통령에게 조금 더 빠르게 보고하는 체계를 갖추라는 것”이라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일 하런 나간 노동자들이 다치거나 목숨을 잃는 일이 더는 없도록, 세계 10위 경제 강국을 노동자의 안전으로 증명하겠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현재 산재 보고 체계가 느리다는 문제 의식이 있느냐’는 질문에 “현재 언론 보도를 보고 사고를 인지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며 “사고 (관련) 보고체계 자체를 체계화하는 것에 방점이 찍혔다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한 분야에서 일가를 이뤘다면 그 삶에 안주할 것 같은데 요즘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참 많다. 성시경만 해도 남다른 요리 솜씨로 자신만의 레시피를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더니 까다로운 미각으로 ‘먹을 텐데’를, 아무도 태클 걸 사람 없는 본업으로 ‘부를 텐데’를, 오랜 방송 경험과 진지하면서도 ‘아재스러운’(난 그의 아재 개그가 너무 재밌다) 입담으로 ‘만날 텐데’를 진행 중이다. 어느 날 그는 생각했단다. 지금까지는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방송 위주로 했다면, 이제부터는 ‘잘 못하는 것’도 해보면 어떨까 한다고.
최근 시작한(8월 초 현재 벌써 8회차) ‘꾸밀 텐데’에는 자칭 ‘꾸알못(꾸미는 것을 알지 못하는 사람)’이자, ‘패션 똥손’ ‘쇼핑 포비아’인 그가 중년과 노년에 누구에게 의지하지 않고도 ‘나다운 멋’으로 편하게 입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 있다니 응원하는 마음으로 시청했다.
3회차까지 보았을 때다. 성시경의 패션 자립을 돕는 선생님이자 코치로 그의 방송 담당 스타일리스트가 함께 나왔다. 그런데 댓글이 심상치 않았다. 스타일리스트의 안목이 너무 별로라는 것이다. 매력을 살리기보다는 반감시키는 스타일링이 많다며 ‘패션 시어머니들’이 등판한 것이다. 오래전 ‘옷 잘 입는 친구가 모르는 것’이라는 제목의 글을 쓴 적이 있다. 개인 스타일링의 핵심은 옷은 입는 사람에게 어울려야 한다는 것이다. 입는 사람의 기질과 성향에 맞으며 그의 삶(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야 한다. 그런데 옷 잘 입는 친구는 자신의 기준과 취향대로 옷을 골라주므로 의외로 적합한 패션 코치는 아니라는 내용을 담았다.
패션 팁은 인터넷에 넘쳐난다. 하지만 그것을 자신에게 맞게, 즉 ‘패션 자립’ 할 수 있도록 적용하는 건 완전 다른 문제다. 배운다는 건 체화하는 것이며 그렇기에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
내가 봐도 성시경의 스타일리스트는 ‘(나에게 맞고, 내가 원하는) 나를 표현하는 스타일링 연출’에 대해 배우기에 적합한 선생님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이유는 3가지다. 첫 번째는 의뢰인의 기질을 고려하지 않는 점이다. 성시경은 많은 옷을 원하지 않는다. 그는 계절별 딱 필요한 아이템으로 꾸미는 실용적인 멋을 추구하는 듯 보이는데 스타일리스트는 옷을 자꾸 채우려고 한다. 두 번째는 트렌디한 아이템을 추천한다. 성시경은 요즘 유행인 무늬가 큰 패턴이나 동적인 분위기를 내는 색상의 옷보다는 약간의 포인트만 있는 정적인 분위기의 색상이 잘 어울린다. 물론 유행 아이템을 시도해보고 배우는 것은 좋다. 하지만 배우는 것과 진짜 옷장에 채워서 입는 것은 다른 문제다. 세 번째는 그의 안목을 개발시키지 못한다는 데 있다. ‘꾸밀 텐데’를 집중해서 보면 성시경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착장을 바로 알아채고 “마음에 든다”라고 말한다. 나다운 멋을 찾기 위해서는 처음 시도하는 옷이라도(꾸알못은 경험의 영역이 좁은 경우가 많다) 입었을 때의 내 모습이 마음에 드는 착장에서 출발해야 한다. 그렇게 취향과 안목을 일깨우고 개발할 때 패션 자립이 시작된다.
자 그러면 ‘스타일리스트를 제발 바꾸라’는 댓글은 괜찮은가? 10명의 사람이 있다면, 10명의 패션 안목이 있다. 그리고 세상에 훈수 두는 것만큼 쉬운 것도 없다. 성시경이 스타일리스트의 도움을 받아 ‘짠’하고 멋있는 스타일링을 보여줬으면 하는 마음도 이해되지만 어떤 공부든 해본 사람은 알 것이다. 무언가를 공부한다는 건 호박을 마차로 바꾸는 신데렐라 속 마술봉처럼 순식간에 바뀌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는 지금까지 다양한 패션 프로그램에서 전문가의 손을 거쳐 변신하는 ‘비포 & 애프터’만 봐왔다. 패션 도파민에 길들여진 것이다. 하지만 성시경은 ‘꾸밀 텐데’ 시작 영상에서 분명히 말했다. ‘꾸알못이지만 패션을 배우고 싶다’라고.
‘꾸밀 텐데’의 댓글에서 공부에 대한 결과 중심적 사고방식을 발견했다. 물론 댓글을 쓴 구독자들도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고, 패션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성시경을 보고 싶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생산적인 방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건강한 훈수와 기다림이 필요하다. 나 역시 그가 다양한 전문가에게 배우는 ‘꾸밀 텐데’를 기다리는 중이다. 모두에게는 잘하고 싶은 분야의 ‘알못’인 시절이 있었다. 즉각적인 성취보다 단계별 성장의 즐거움을 누리자. ‘알못’의 공부는 그래야 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며칠 내로 정상회담하는 데에 양측이 합의했다고 7일(현지시간) 러 관영 타스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외교 담당 보좌관은 기자들에게 “미국 측 제안에 따라 며칠 안에 푸틴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 간 최고위급 양자 회담을 개최하기로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양국은 정상회담 장소도 이미 합의했으며, 곧 발표될 예정이라고 통신은 전했다.

대구폰테크, 인천폰테크, 홈페이지 상위노출, 병원마케팅, 천안개인회생, 탐정사무소, 인터넷설치현금, 흥신소비용, , 포항이혼전문변호사, 피망머니상, 여자레플리카, 인터넷가입현금지원, 고양이혼전문변호사, 인터넷비교사이트, 네이버 상위노출, 명품편집샵, 홈페이지 상위노출,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여자레플리카, 폰테크, 전주개인회생, 스포츠중계,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부산홈페이지제작, 폰테크, 문상현금화, 대전폰테크, 레플리카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 인스타 팔로워 구매, 인터넷설치현금, 농구중계, 남양주폰테크, 대전이혼전문변호사, 레플리카샵, 여자레플리카사이트, 광주폰테크, 전주개인회생, 해시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경주이혼전문변호사, 서울흥신소, 광주폰테크, 레플리카쇼핑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천안개인회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인천폰테크, 변호사마케팅, 브랜드이모티콘, 폰테크 당일, 수원폰테크, 이혼소송, 해시드, 상조내구제, https://www.bestreviewing.com, 내구제, 해시드, 안산이혼전문변호사, 당일 폰테크, 심부름센터, 구미폰테크, 폰테크, 광주폰테크, 폰테크, 명품레플리카사이트, 수원폰테크, 대구폰테크, 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 네이버 상위노출,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울산폰테크, 레플리카사이트, 네이버 상위노출, 레플리카샵, 폰테크, 폰테크, 폰테크, 서울폰테크, 피망머니상, 해시드김서준, 중고화물차매매, 구미이혼전문변호사, 홈페이지 상위노출,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중고트럭매매, 인천폰테크, 폰테크당일, 여자레플리카사이트, 제주폰테크, 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 제주폰테크,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제주폰테크, 피망머니, 대구여드름,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천안폰테크,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현금, 중고화물차매매, 중고트럭매매, 변호사마케팅,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폰테크, 네이버마케팅, 피망머니상, 폰테크, 사이트 상위노출, 광주폰테크, 폰테크,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피망머니, 천안이혼전문변호사, 서울탐정사무소, 홈페이지 상위노출, 수원상간소송변호사, 해시드벤처스, 고양이혼전문변호사, 흥신소비용, 클러스터용인경남아너스빌, 폰테크, 유튜브 구독자 구매, 내구제, 인천개인회생, 폰테크, 명품레플리카사이트, 폰테크,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남자레플리카, 인천폰테크, 폰테크, 당일폰테크,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피망머니, 중고트럭매매, 상간녀소송, 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 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 사이트 상위노출, 명품레플리카쇼핑몰, 상간녀소송, 폰테크, , , , , , , , , 전주개인회생, , , , , , , , , , , , , , 참고해 보세요, , , , , , , , ,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TEL.

    031
    562
    0015

    평일
    09:00~18:00

    공지사항

    이용안내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