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웹하드합법 당정, 첫 검찰개혁 회의…“속도 조절 없다” 못 박아
- 이길중
- 01:14:30
- 0 회
민주당 ‘국민주권 검찰 정상화 특별위원회’ 위원장인 민형배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정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른바 속도조절론은 없다. 검찰개혁의 방향과 시기에 특별히 이견이 없다”며 “26일 최종 법안을 확정하는 회의를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우리 일정(추석 전 법안 통과)에 어디든 이견이 없다”고 했다.
검찰을 공소청으로 개편해 수사권을 완전 폐지하고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을 신설하는 방안은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 민 의원은 ‘검찰의 보완수사권까지 남기지 않는다는 건 당정의 의견이 같았냐’는 질문에 “이견이 없다”고 답했다.
특위는 다음주 2차 당정회의와 실무 전문가 간담회를 열 계획이다. 전문가 간담회에는 검찰, 경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실무진과 변호사가 참석한다.
경찰, 중수청, 공수처 수사를 통제하는 국무총리 산하 국가수사위원회(국수위) 설치 문제에 대해 특위 위원인 박균택 의원은 “반대하는 의견은 없었다”고 말했다.
정부가 김민석 총리가 주도하는 별도의 검찰개혁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한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민 의원은 “범정부 TF를 꾸려서 검찰개혁안을 만들겠다고 알려진 건 오보”라며 “검찰개혁안이 만들어지면 정부에서 필요한 조직, 인사, 예산 등의 후속조치를 준비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테일러메이드 브랜드 앰배서더인 배우 다니엘 헤니, 유튜버 골프라노, 박찬호(왼쪽부터)가 4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에서 열린 테일러메이드 P·8CB 아이언 출시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테일러메이드 제공
간만에 호흡이 편해지는 기온이다. 폭염과 폭우에 시달리며 바짝 마르고 흠뻑 젖기를 반복하던 작물들도 각자의 자리에서 자연스럽다. 늦은 밤 귀를 기울이면 텃밭 뒤에 있는 둔덕에서 풀벌레 소리도 들린다. 수국과 장다리꽃과 곤드레와 풀들이 하늘 아래 함께한다. 저마다의 생명체들이 각자 자리에 그저 그러하게 존재한다. 고요하다. 경이롭고 신비하다.
오래전 장자는 권력 간의 쟁투와 전란으로 참혹했던 춘추전국시대를 소요하듯 살다 갔다. 가장 비천한 곳에 가장 높은 것이 있다는 걸 깨달은 장자에게는 하루 별일 없고, 나아가 명랑하게 천수를 누리며 살다 가는 것이 최고의 양생법이었다. 민초들도 그리 소박하게 살기를 바랐다. 가난하지만 내게도 남에게도 이로운 자리이타(自利利他)의 공생과 공존의 삶을 권했다. 그리고 남겼다. 거짓으로 돋보이는 치장을 하고, 거짓말로 자서전을 써나가는 “가면들을 순간의 빛 속에 가두고/ 때리는” 벼락같은 문장을.
가장 높은 곳에 가장 비천한 자들이 있음을 증명한 지난 3년여는 분통이 터지지 않고 지나가는 날이 거의 없었다. 그사이 여기저기 아프고 명이 급격히 준 것도 같다. 맹염과 번갈아드는 국지적인 폭우같이 비리와 불법이 버젓이 행해지는 나라에서, 누군들 고요하고 내밀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으랴. 하루하루 히틀러 같은 “연설에 대한 경악”과 서정(抒情)을 파괴하는 말과 사건들 속에서 헐떡였으니. 은밀히 혹은 대놓고 “벼락 맞을 짓을 하는 인간들”을 내내 목도해야 했으니. 이 나라 상층 곳곳에서 “위선과 비열, 몰염치와 야비, 교활하기까지 한” 자들의 가면에 경악하여 외치고 싸우느라 핏대가 섰으니. 누군들 “꽃 피는 사과나무에 대한 감동”을 느끼지 않겠는가마는, 아름다움보다 당장 눈앞의 추함과 망가져가는 나라가 더 절박했으니.
“벼락 맞을 짓을” 한 자를 상대로 위자료 소송이 진행 중이다. 12·3 불법계엄으로 정신적 피해를 본 국민에게 10만원씩 손해배상을 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오면서, 내란 수괴를 상대로 ‘1만명 위자료 소송’이 이어지고 있다. 정신적 피해뿐이랴. 계엄 이후 광장에 모인 시민들의 주머니를 떠올리면, 파탄 지경에 이른 민생을 헤아리면, 내란 수괴는 물론 그에 부역하고 동참한 자들의 검은돈도 털어야 하지 않을까. 승소금은 전액 기부한다니, 5000만 국민이 참여해 기본소득 재원으로 삼아 고루 혜택을 누리면 더 좋지 않을까. 벌써 입꼬리가 올라가는 것 같다.
저희끼리 해 처먹으려는 해묵고 탁한 윗물처럼, 내가 사는 작은 동네마저 고소·고발이 난무하는 시절이다. 서정시는 고사하고 서정을 간직하기도 힘든 시대에, 나는 잃어버린 서정을 되찾기로 결심한다. 서(抒)는 푸고 퍼내고 펴고 토로하고 쏟아놓고 풀고 누그러뜨리는 것 아닌가. 정(情)은 뜻 아닌가. 가난하고 억울한 사람들의 죽음을 위무하고 눈물을 닦아주는 지도자들의 손을 보면서 희망도 생긴다. 명랑하고 화평한 서정을 유지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기왕이면 “벼락같은” ‘서정시’를 쓰겠다고.
https://cafe.naver.com/1djr152, 의정부검사출신변호사, 당일폰테크, 수원폰테크,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레플리카샵, 대구폰테크, 안양이혼전문변호사, 중고트럭매매, 폰테크, 울산이혼전문변호사, 인터넷가입, 중고트럭매매, 폰테크, 중고트럭매매, 사이트 상위노출, 웹사이트 상위노출, 인천개인회생, 피망머니, 수원폰테크, 중고트럭매매, 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 여자레플리카사이트, 울산이혼전문변호사, 명품레플리카쇼핑몰, 중고화물차매매, 부장검사출신변호사, 차장검사출신변호사, 폰테크, 이미테이션가방, 여자레플리카사이트, 구미폰테크, 네이버 상위노출, 폰테크, 수원폰테크, 폰테크,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피망머니상, 폰테크, 저신용장기렌트카, 인터넷비교사이트, 사이트 상위노출, 여자레플리카사이트, 폰테크, 대구폰테크, 폰테크, 피망머니상, 중고화물차매매, 네이버 상위노출, https://www.bestreviewing.com, 홈페이지 상위노출, 정보이용료 현금화, 인터넷가입, 중고화물차매매, 인터넷가입, 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 대전폰테크, 폰테크당일, 폰테크, 해시드김서준, 백링크, 폰테크, 폰테크, 울산폰테크, 변호사마케팅, 피망머니상, 상조내구제, 인터넷설치현금,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 인천폰테크, 중고트럭매매, 구미폰테크, 세종이혼전문변호사, 홈페이지 상위노출, 해시드벤처스, 서울흥신소, 폰테크, 중고화물차매매, 중고트럭매매, 중고화물차매매, 인천폰테크, 피망머니상, 폰테크, 천안폰테크, 팔팔정구입, 칙칙이구입, 축구중계, 여자레플리카사이트, 홍콩명품쇼핑몰, 인스타 팔로우 구매, 광주폰테크,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내구제, 전주개인회생, 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 폰테크 통신, 폰테크 카페, 해시드, 김해이혼전문변호사, 중고트럭매매, 비닉스구입, 인천폰테크, 천안이혼전문변호사, 해시드벤처스, 중고트럭매매, 중고화물차매매, 홍콩명품쇼핑몰, 인터넷비교사이트, 폰테크, 해시드, 폰테크, 피망머니상, 수원폰테크, 수원폰테크, 폰테크, 창원이혼전문변호사,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 웹사이트 상위노출, 중고화물차매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전글 [O1O-7715-1404]ㅋr톡STK10 소액결제현금화 카드깡 콘텐츠이용료현금화 신용카드현금화 25.08.08
- 다음글 ★백석하이퍼블릭★ O1O ▼ 2238 ▼ 3336 예약 예약 25.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