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LG, 바이오 사업 강화 속도…미국 암 치료제 개발사 투자

LG가 미국 암 치료제 개발사에 투자하며 바이오 산업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3일 바이오업계에 따르면 LG는 최근 자사 벤처캐피털 LG테크놀로지벤처스를 통해 ‘스트랜드 테라퓨틱스’의 시리즈B(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는 단계) 투자자로 참여했다.
스트랜드 테라퓨틱스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캠브리지에 본사를 둔 메신저 리보핵산(mRNA) 치료제 개발사다. 2017년 매사추세츠공대(MIT) 바이오 엔지니어링 전공자들이 창업했다. 체내에서 치료용 단백질 발현 위치, 시점,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술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LG테크놀로지벤처스의 바이오 분야 누적 투자 금액은 5000만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투자액은 지난해 말 3500만달러에서 올해 1500만달러가 추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LG는 인공지능(AI), 바이오, 클린테크 등 ‘ABC’ 분야를 미래 성장동력으로 보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비만 치료를 위한 신약을 개발 중인 미국 ‘아드박 테라퓨틱스’에 대한 두 번째 투자에 나섰다. 이 밖에도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업 ‘에티온’, 디지털 청진기를 활용한 심장 질환 조기 발견 기술을 보유한 ‘에코 헬스’, 세포 치료제 개발 기업 ‘아셀렉스’ 등에 투자했다.
바이오와 AI를 융합한 연구·개발(R&D)도 지속하고 있다. LG AI연구원은 지난달 초 차세대 정밀 의료 AI 모델 ‘엑사원 패스 2.0’을 공개했다. 인체 조직 이미지로 유전자 변이, 발현 형태 등을 빠르게 분석한다. 유전자 검사 시간을 크게 줄여 암 조기 진단, 신약 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연구원은 미국 밴더빌트대 메디컬센터의 황태현 교수 연구팀, 백민경 서울대 교수팀, 미국 유전체 비영리 연구기관 잭슨랩 등과 각각 의료 분야 AI를 개발 중이다.
2024 파리 올림픽 4관왕 레옹 마르샹이 지난 30일 싱가포르 아레나에서 열린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남자 개인혼영 200m 준결승전에서 1분52초69에 터치패드를 찍어 14년 만에 세계신기록을 세운 뒤 기뻐하고 있다.
<싱가포르 | AFP연합뉴스>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의 주간 이용자가 7억명을 돌파하며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오픈AI는 챗GPT 주간 활성 사용자 수가 7억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4일(현지시간)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지브리 프로필 사진’이 유행했던 지난 3월 사용자인 5억명보다 40% 증가한 수치다. 1년 전과 비교하면 4배 이상 급증했다. 오픈AI는 무료, 플러스 프로, 기업용, 교육용 등 챗GPT 전 제품의 사용자 수를 합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용자가 챗GPT에 입력하는 질문·대화 수를 뜻하는 쿼리는 일일 30억건을 돌파했다.
닉 털리 오픈AI 제품 담당 부사장은 SNS를 통해 “중요한 한 주가 다가오고 있다”며 “챗GPT를 더욱 유용하게 만들고 모든 사람이 AI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임무를 다해 준 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장정보분석 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기준 사용자들은 챗GPT를 월 평균 12일 이상 쓰고 있다. 일일 평균 이용 시간은 16분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구글과 X에 이어 세 번째로 긴 것이다.
챗GPT 이용자가 느는 만큼 매출도 뛰고 있다. 현지 경제매체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오픈AI의 올해 연간 매출은 200억달러(약 28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오픈AI는 올해 연말까지 이용자 10억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픈AI는 이달 중 차세대 주력 모델인 GPT-5.0을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파티장에서 총격이 발생해 2명이 숨지고 최소 6명이 다쳤다.
4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LA 경찰국은 이날 오전 1시쯤 LA 다운타운 웨어하우스 구역의 한 건물 안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을 조사 중이다.
이 사고로 29세 남성 1명이 현장에서 숨졌고, 52세 여성 1명은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했다. 다친 6명 중 2명은 위중한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고, 일부는 경상을 입어 스스로 병원으로 이동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총격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
사건 당시 해당 지역에선 여러 파티가 열리고 있었는데, 총격이 일어난 곳에선 테크노 음악 페스티벌 뒤풀이 파티가 열리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페스티벌 장소는 총격이 일어난 곳과 약 14㎞ 떨어져 있다.
앞서 경찰은 이날 총격이 발생하기 2시간 전쯤 순찰하다가 총기를 소지한 채 이번 사건이 발생한 건물로 들어가는 남성을 체포했고 파티 참석자 약 50명을 해산시켰다. 하지만 이후 총격이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한 번 더 현장에 출동했다.
시간당 141㎜에 달하는 극한호우가 쏟아진 전남 무안군에서 60대가 물살에 휩쓸려 실종됐다가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3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5분쯤 전남 무안군 현경면 한 하천 인근에서 사람이 떠내려간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경찰과 소방은 출동해 인근 하천을 수색했다. 이어 지점에서 800m가량 떨어진 하천 인근에서 심정지 상태인 A씨(60대)를 발견해 병원으로 이송했다.
이날 무안군 망운면 무안공항에 설치된 자동기상관측장비(AWS)에는 시간당 142.1㎜에 달하는 비가 내린 것으로 관측됐다. 오후 9시 30분 기준 누적강수량은 무안공항 기준 289.6㎜다.

폰테크 변호사마케팅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 수원폰테크 폰테크 폰테크 인터넷가입현금지원 https://cmaxfanatics.com 해시드김서준 의정부검사출신변호사 홍콩명품쇼핑몰 폰테크 중고화물차매매 인터넷비교사이트 명품레플리카 네이버 상위노출 인터넷비교사이트 중고트럭매매 대구이비인후과 중고화물차매매 대전폰테크 폰테크 인터넷비교사이트 중고화물차매매 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 홈페이지 상위노출 검사출신변호사 폰테크 중고화물차매매 사이트 상위노출 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 피망머니 남양주폰테크 수원폰테크 구미폰테크 폰테크 제주폰테크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인터넷비교사이트 개인회생대출 서울폰테크 대구폰테크 인터넷비교사이트 해시드 남자레플리카사이트 폰테크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수원폰테크 저신용장기렌트카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홈페이지 상위노출 인터넷가입 네이버 상위노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사설탐정 폰테크 전주개인회생 홈페이지 상위노출 폰테크 남자레플리카사이트소액결제 미납 여자레플리카사이트 해시드 명품레플리카 명품레플리카 해시드김서준 폰테크 네이버마케팅 서울폰테크 천안개인회생 참고해 보세요 참고해 보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TEL.

    031
    562
    0015

    평일
    09:00~18:00

    공지사항

    이용안내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