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코스피, 3190대 보합세… 코스닥은 하락
- 이길중
- 25-07-30
- 17 회
이날 오전 9시 21분 기준 코스피는 전장보다 1.61포인트(0.05%) 오른 3197.66이다. 지수는 전장보다 32.56포인트(1.02%) 오른 3228.61로 출발해 상승 폭을 줄인 뒤 보합권 내 등락 중이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은 전날보다 3.1원 오른 1381.0원에 거래를 시작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개인이 450억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410억원, 108억원 매도 우위를 보인다.
같은 시각 코스닥지수는 전장보다 0.94포인트(0.12%) 내린 806.01이다. 지수는 전장보다 4.31포인트(0.53%) 오른 811.26으로 출발해 상승폭을 줄이다 하락세로 돌아섰다. 코스닥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63억원, 326억원 순매도하고 있으며, 개인은 470억원 매수 우위를 보인다.
■ 영화 ■ 멍뭉이(OCN 무비즈2 오전 7시10분) = 민수가 퇴근과 동시에 집으로 달려가는 이유는 각별한 반려견 루니 때문이다. 하지만 민수는 결혼을 앞두고 연인 성경에게 알레르기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루니를 입양 보내려 한다. 루니를 받아줄 만한 사람이 제주도에 있다는 소식에 민수는 사촌 형 진국, 루니와 함께 제주도로 향한다. 이들의 여정에 처음 만난 유기견들이 동반하게 된다.
■ 예능 ■ 벌거벗은 세계사(tvN 오후 10시10분) = 소크라테스는 석가모니, 공자, 예수와 함께 4대 성인으로 꼽히는 고대 그리스 철학자다. 그는 서양 철학의 기초를 세우고, 플라톤·아리스토텔레스 등 후대 철학자들에게도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이렇듯 소크라테스는 많은 사람에게 존경받았으나 사형으로 생을 마감한다. 청년 타락 야기 혐의, 신성모독 등 소크라테스를 둘러싼 의혹과 진실을 알아본다.
우주가 점 하나로 축소돼 완전히 사라질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빅 크런치’라고 부르는 이 현상이 벌어져 우주의 모든 존재가 완전 소멸할 시점은 앞으로 195억년 뒤로 예측됐다.
미국 코넬대와 중국 상하이교통대 소속 연구진은 최근 논문사전공개사이트 ‘아카이브’를 통해 우주의 나이가 333억년이 됐을 때 수명이 다할 것으로 보인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우주는 138억년 전에 탄생했기 때문에 앞으로 195억년 뒤 죽음을 맞는다는 뜻이다.
연구진은 우주가 앞으로 70억년 뒤까지는 지금처럼 꾸준히 팽창할 것으로 생각했다. 그러다가 돌연 수축을 시작해 결국 점 하나로 작아져 완전히 사라질 것으로 예측했다.
과학계에서는 이렇게 우주가 점 하나로 쭈그러들어 사라지는 현상을 ‘빅 크런치’라고 부른다.
최근 과학계의 대세는 우주가 영원히 팽창할 것이라는 쪽이었다. 그런데 연구진은 완전히 다른 형태로 우주의 최후를 예견한 셈이다. 이런 판단의 근거는 ‘암흑 에너지’다. 암흑 에너지는 실체를 알 수 없는 물질로, 우주 전체에 들어찬 에너지의 약 70%를 차지한다.
암흑 에너지의 기능 가운데 밝혀진 것은 ‘척력’, 즉 서로 밀어내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현재 우주가 계속 팽창하고 있는 것도 이 암흑 에너지 때문이다.
그런데 연구진이 각종 망원경 관측 결과와 시뮬레이션 분석을 통해 살핀 결과, 암흑 에너지의 힘이 영원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는 결론이 나온 것이다. 암흑 에너지가 어느 순간 힘을 잃으면 강하게 잡아당겼던 고무줄을 한순간에 놓은 것처럼 우주가 원래 자리로 튕기듯 축소될 것이라는 얘기다.
연구진은 “아직 이 같은 예측은 불확실하다”면서도 “조만간 인류가 가동할 새로운 관측 장비들을 통해 더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 의정부시의 한 노인보호센터에서 50대 여성이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피해자 지인이면서 스토킹 신고를 당한 이력이 있는 남성을 유력한 살해 용의자로 보고 추적 중이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10분쯤 의정부시의 한 노인보호센터에서 근무 중인 50대 여성 A씨가 흉기에 찔려 피를 흘리고 쓰러져 있는 것을 동료가 발견해 신고했다.
A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사건이 일어난 시간대에는 동료 없이 A씨 혼자 근무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용의자를 특정한 상태다. 유력한 용의자는 A씨의 지인 중 한명인 남성 B씨로, 이달 중순 A씨에게 접근했다가 스토킹 신고를 당한 이력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A씨는 스토킹 안전조치 대상자로 등록돼 긴급 신고용 스마트 워치 지급과 안전 순찰 등 조치를 받았다. 다만, 이날 스마트 워치를 이용한 긴급 신고는 접수되지 않았다.
경찰은 용의자 B씨의 주거지 등을 조사하며 쫓고 있으나 현재까지 행방은 묘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극한호우로 인명피해가 속출한 경남 산청군에서 실종자 수색이 9일째 이어지고 있다.
경남소방본부와 다른 시도 소방본부 구조대원, 경찰, 군인들은 27일 오전 6시쯤부터 실종자 수색을 재개했다.
지난 19일부터 시작한 수색이 일주일을 넘기면서 장기화 조짐을 보인다.
전날 기준 산청군 인명피해는 사망 13명, 실종 1명이다.
신등면 율현리에서 급류에 휩쓸린 80대 남성 1명이 산청지역 마지막 실종자다.
경남소방본부는 드론·중장비·구조견 등을 동원해 수색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실종자가 하천을 따라 하류로 멀리 떠내려갔을 가능성이 있어서다.
소방본부는 실종지점에서 10㎞ 이상 떨어진 진주시, 46㎞ 떨어진 진주 진양호까지 범위를 넓혀 수색하고 있다.
용인이혼변호사 의정부학교폭력변호사 안산음주운전변호사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의정부이혼전문변호사 문해력강의 폰테크당일 용인변호사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전주 코오롱하늘채 용인형사전문변호사 수원법률사무소 수원상간소송변호사 용인이혼변호사 의정부형사전문변호사 피망머니상 피망머니상 안양상간소송변호사 조정이혼 양주학교폭력변호사 수원법률사무소 용인강간변호사 인터넷비교사이트 상간남소송 레플리카샵 폰테크 변호사마케팅 인터넷가입 의정부음주운전변호사 포천학교폭력변호사 남자레플리카사이트 피망머니상 의정부이혼변호사 수원소년범죄변호사 용인불법촬영변호사 인천흥신소 이혼소송 수원성범죄전문변호사 수원형사변호사 수원성범죄변호사 용인대형로펌 의정부음주운전변호사 인터넷비교사이트 폰테크당일 인터넷가입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용인성추행변호사 명품쇼핑 울산폰테크 웹사이트 상위노출 인스타그램 팔로워 해외농구중계 수원성추행변호사 대전이혼전문변호사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수원형사전문변호사 의정부변호사 전북공연 인터넷가입 의정부형사변호사 용인성추행변호사 위자료 폰테크당일 전주 목살 수원변호사 수원성범죄전문변호사 사이트 상위노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수원불법촬영변호사 인터넷비교사이트 명품편집샵 의정부성범죄전문변호사 웹사이트 상위노출 수원법률사무소 개인회생대출 천안폰테크 의정부대형로펌 수원변호사 수원변호사 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 안산이혼변호사 해시드 당일폰테크 홈페이지 상위노출 남양주학교폭력변호사 변호사마케팅 네이버 상위노출 조정이혼 웹사이트 상위노출 인터넷설치현금 컬쳐랜드현금화 수원법무법인 의정부소년범죄변호사 분당성추행변호사 폰테크 성남성범죄변호사 실리프팅 용인성추행변호사 전주개인회생 수원소년보호사건변호사 수원상간소송변호사 구리학교폭력변호사 전주 효자동 코오롱하늘채 수원성범죄전문변호사 인천폰테크 용인강간변호사 폰테크당일 피망머니상 명품레플리카 폰테크당일 수원형사변호사 성남법무법인 피망머니 성남상간소송변호사 의정부이혼변호사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수원변호사 <a
- 이전글 벅스차트 쉬는 날 가족과 식사 중 대형식당서 난 불 조기 진화한 소방관 25.07.30
- 다음글 가는 길 더 쉬워지는 서울 ‘남산’ 25.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