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HD현대중공업의 LNG 운반선
- test
- 25-07-28
- 19 회
HD현대중공업의 LNG 운반선.
2021년 신조선가가 본격적으로 상승한 시점에 수주한 선박 물량이 올해 매출에 반영.
역학 추진 기술이 적용되는 만큼 선박 건조에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된다.
우리나라에서 공기부양식 고속상륙정을 건조할 수 있는조선사는 HJ중공업이 유일하다.
공기부양식 고속상륙정을 눈여겨 본 미국·호주·베트남 사절단들은 MADEX에서 HJ중공업에 현장 방문을.
HD현대 제공 미국이 중국 견제를 위해 조선업 재건에 나서면서 한미 조선업 협력도 급물살을 타고 있다.
국내 양대조선사는 접근 방식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HD현대는 미 현지 조선소와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을 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친다.
전남 영암군은 최근 대불국가산단 조선해양센터에서 '대불국가산단 중소조선사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암군 제공 전남 영암군은 최근 대불국가산단 조선해양센터에서 '대불국가산단 중소조선사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슈에스트 ECO 대표가 미국 내 선박 공동 건조 방안을 논의하며 악수하고 있다.
/HD현대 제공 HD현대중공업의 울산 야드에 미국조선사대표단이 등장했다.
에디슨슈에스트오프쇼어(ECO)라는 미국 회사 소속 임직원들이었다.
침체한 미국 조선업을 재건하기 위해 마련.
중국산 후판 수입량 및 국내 후판 유통 가격/그래픽=김현정 국내 철강사와조선사가 올해 3분기 후판 가격 협상을 진행 중인 가운데, 중국발 철강 구조조정과 정부의 중국산 후판 수입 규제 강화 등으로 긴장감이 높아진다.
지난 2분기에 이어 또 한 번의 가격 인상.
중국의 1·2위조선사인 중국선박공업주식유한회사(중국선박)와 중국선박중공주식유한회사(중국중공)의 합병 논의가 시작된 건 2019년이다.
중국조선사간의 과열된 수주 경쟁이 ‘조선 굴기’의 걸림돌이 된다는 위기의식에서다.
대규모 상선에 특화한 중국선박과.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등 고부가 선종 중심의 수주가 실적.
주가순자산비율(PBR)을 활용했다.
피어그룹으로 HD현대중공업·한화오션·삼성중공업·현대미포조선 등 대형조선사들을 지정했다.
일각에서는 중형조선사인 대한조선이 매출 10조 원을 웃도는 대형조선사를 피어그룹으로 지정한 것에 대해 논란이 있다.
- 이전글 무협소설 [속보]잇단 인사 논란에···대통령실 “검증 절차 보완 중, 저서 표현까지 검토” 25.07.28
- 다음글 주식오픈채팅 [여적]56년 만의 미투, “내가 이겼습니다” 25.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