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사진=대한상의 제공) 2025.
- test
- 25-07-28
- 16 회
(사진=대한상의 제공) 2025.
" 최태원 SK그룹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17일 경북 경주 힐튼호텔.
전체 수출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도 큰 만큼 대미 관세.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코리아씨푸드쇼에서 한식대가들이 해산물 김밥을 만들고 있다.
ⓒ뉴시 2023년 한식제조업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한 반면, 한식 외식업은 사업체 수와 매출 모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28.
붐’을 일으켰고, 설비투자(Capex)로 이어져 새로운 황금시대를 이끌었다는 주장이다.
세계를 상대로 한 관세 전쟁의 목적이 미국제조업부활을 위한 현금 마련에 있다는 점을 명확히 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다음달 1일 미국의 관세 부과를 앞두고 벼랑 끝 협상을.
적자 흐름 이면에는 단순한 수출 부진을 넘어 산업의 뿌리 자체가 흔들리고 있다는 불편한 진실이 깔려 있다.
무엇보다 중국 첨단제조업의 가파른 성장과 기술·가격 경쟁력의 무차별적 강화가 결정적이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전기차, 2차전지 등 핵심 산업에서도.
이로 인해 미국의 관세 인상 조치가 발효되면 다른 나라보다 더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27일 국회예산정책처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한국의.
6%전통적 강국인 독일·일본보다 높아반도체·자동차 등 가격경쟁력 우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국에 25% 상호 관세율을 설정, 유예 시한을 8월 1일까지로 둔 상태다.
미국 상호관세 조치가 발효되면 한국 경제에 미칠 타격이 상대적으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러트닉 상무장관.
AFP연합 내달 1일 미국의 상호관세가 발효되면,제조업의존도가 높은 한국 경제가 직격탄을 맞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전체 수출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도 큰 만큼 대미 관세 부담이 곧바로 수출 감소로 이어질.
한국은행 경남본부가 645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7월 기업경기조사 결과,제조업의 기업심리지수(CBSI)가 전월 대비 2.
8을 기록하며 경기 위축 신호를 보였다.
- 이전글 글리벤클라미드 5mg X 120정 (당뇨병 치료제) 구매대행 - 러시아 약, 의약품 전문 직구 쇼핑몰 25.07.28
- 다음글 불티비 북 김정은 ‘전승절’ 자축…한·미 비난 발언 없었다 25.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