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울역 스마트워크센터에서유통산업

공정거래위원회가 오는 11일 서울역 스마트워크센터에서유통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업계의견을 청취한다.


/사진=뉴시스 공정거래위원회가 대규모유통업자의 납품대금 정산주기 단축 등 제도 개선을 위해유통업계전체의 의견 수렴에 나선다.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라면과 빵, 커피 등을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행사를 해온 만큼 '경영상 리스크는 없다'면서도 물가 상승 요인을 식품업계로 전가하는 정책 기조에 볼멘소리를 내고 있다.


유통업계는 정부가 할인 행사를 대형마트 중심으로 요청하면서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소비 쿠폰 사용처에서 제외되는 것은.


연일 이어진 찜통더위 속에 대형유통업계의 매출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백화점과 마트 모두 전년 대비 실적이 개선되며, 무더위를 피해 쇼핑몰로 향하는 ‘몰캉스족’(쇼핑몰+바캉스)이 주요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백화점 제공 9일업계에.


청라 피크원 푸르지오 모델하우스


농업관측』 7월호에 따르면 이달 육계 평균 산지 가격(생계유통가격)은 ㎏당 2천원으로 전년(1천563원) 대비 27.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는 대형마트, 편의점, 홈쇼핑업계로 향하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16일까지 삼계탕·장어·전복 등.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쇼핑의.


GS25에서 모델이 닭다리누룽지삼계탕과 한마리민물장어덮밥을 살펴보고 있다.


삼복 더위를 앞두고유통업계가 보양식 수요 잡기에 나섰다.


대형마트가 삼계탕용 닭을업계최저가로 판매하는 것은 물론, 편의점도 삼계탕·장어 등 보양식을 집에서.


사용처에 포함된 편의점은 매출 반등의 계기가 될 것이란 기대감을 보이지만, 포함되지 않은 대형.


상품권 가맹 팻말이 붙어 있다.


편의점을 포함한 가맹점 중심의유통업체는 수혜를 기대하고, 사용처에서 제외된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


정부와 식품·유통업계가 먹거리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한다.


대형마트와 편의점들은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라면과 빵, 커피 등을 최대 50% 싸게 판매하기로 하면서 고물가 시대 서민들의 부담이 낮아질 전망이다.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TEL.

    031
    562
    0015

    평일
    09:00~18:00

    공지사항

    이용안내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