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조윤희 : 배우, 그녀에 대해 알아보자.

  • 25-09-01
  • 3 회


조윤희(1982년 청주유기견 10월 13일 출생)는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본관은 한양 조씨로, 현재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에 위치한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에서 거주하고 있다. 신체는 170cm의 키에 51kg의 체중을 자랑하며, 혈액형은 A형이다. 그녀의 가족은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언니인 조윤진(1981년생)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2017년 12월 14일에는 딸 이로아를 출산하며 가정을 꾸린 조윤희는, 배우로서의 활발한 활동 외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300x250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학력 및 데뷔
조윤희는 이매중학교와 수내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 방송연예학과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2년, 그녀는 SBS 시트콤 《오렌지》에서 연기자로서 데뷔했다. 이 시트콤은 그녀의 청주유기견 첫 작품이었으며, 데뷔 후 22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는 조윤희는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조윤희는 그동안 여러 작품을 통해 차별화된 연기력을 보여주며 많은 팬들에게 기억되고 있다.




소속사와 활동
조윤희는 현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킹콩 by 스타쉽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인기 있는 배우와 가수들이 소속된 연예기획사로, 조윤희 역시 이곳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연기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그녀는 시트콤,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약하면서, 연기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다채로운 모습을 팬들에게 선보였다.




조윤희: 대한민국의 배우

조윤희는 1982년 10월 13일,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그녀는 한국의 대표적인 연기자 중 한 명으로, 청주유기견 오랜 시간 동안 연예계에서 활발히 활동해왔으며,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력을 발휘해왔다. 조윤희는 고등학교 시절, 길거리에서 우연히 에이전시 소속 매니저의 눈에 띄어 모델로서 첫 발을 내딛었고, 1998년 패션 전문 잡지 《에꼴》의 모델로 선정되며 본격적인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다. 1999년에는 이수영의 ‘I Believe&rsquo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그해 연예계에 발을 들여 놓았고, 이후 뮤직비디오와 CF, 시트콤 등을 통해 빠르게 스타로 떠오른 하이틴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00년대 초반에는 이수영의 뮤직비디오에 자주 출연하며 ‘이수영 뮤비 전담 배우’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조윤희의 본격적인 연기 경력은 2002년에 SBS 시트콤 《오렌지》로 시작되었으며, 2003년에는 MBC 드라마 《러브레터》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드라마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청주유기견 그녀는 악역을 맡은 적 없이 순수하고 긍정적인 캐릭터로 주로 활동했다. 2010년 MBC 일일드라마 《황금물고기》에서 가족과 자신을 배신한 남자를 향해 복수하는 역할을 맡았지만, 그 외의 작품에서는 주로 가슴 아픈 사연을 지닌 여주인공을 연기했다. 조윤희는 다소 수수한 스타일링을 고수하며, 로맨스 드라마와 현대극에서 주로 활동했으며, 특히 KBS 주말극에서 연기 호평을 받았다. 2016년, 그녀는 드라마 《피리부는 사나이》에서 장르물에 도전했으나 그 연기에 대한 호불호가 있기도 했다. 하지만 이후 2016년부터 방영된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는 나연실 역할을 맡아 호평을 받으며 다시 한 번 주목받았다. 이 드라마에서 그녀는 한없이 착하고 성실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조윤희는 청주유기견 결혼과 출산 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2017년,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이동건과의 로맨스를 그린 후, 실제로 두 사람은 열애를 인정했고, 2017년 9월 결혼 후 딸을 출산했다. 그러나 결혼 3년 만인 2020년 5월, 성격 차이를 이유로 합의 이혼한 사실이 밝혀졌다. 이혼 후에도 조윤희는 딸과 함께 잘 지내며 방송에서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누리꾼들로부터 많은 응원을 받았다. 이후 2019년,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서 재벌가의 야망 있는 아나운서 김설아 역할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그 연기는 큰 호평을 받았다. 2023년에는 SBS 드라마 《7인의 탈출》에서 고명지 역할을 맡아 악역으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지만, 방영 초기 연기력 청주유기견 논란에 직면하기도 했다.




출연 작품 및 경력
조윤희는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약했으며, 특히 로맨스와 현대극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003년 영화 《최후의 만찬》으로 첫 영화 출연을 했으며, 2004년에는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에서 단역으로 출연했다. 2008년에는 《동거, 동락》에서 주연을 맡아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2016년에는 영화 《럭키》에서 강리나 역을 맡아 주연으로 출연했다. 그녀의 드라마 출연작 중에서 《넝쿨째 굴러온 당신》(2012),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2016),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2019) 등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그 외에도 다수의 드라마와 웹드라마에서 주요 배역을 맡았다.
그 외에도 조윤희는 뮤직비디오 출연, 광고 모델, 라디오 DJ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발히 활동했다. 1999년 이수영의 ‘I Believe’를 시작으로, 2000년대에는 이지훈, 청주유기견 신혜성 등 여러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또한, 2016년부터 2017년까지 KBS CoolFM에서 《조윤희의 볼륨을 높여요》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MC로 활동하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주었다. 그녀는 2014년 제2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의 홍보대사로도 활동하며, 사회적인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수상 및 여담
조윤희는 여러 연기 시상식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2010년 MBC 연기대상에서 《황금물고기》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12년에는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조연상을 수상했고, 2016년에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로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연기력 외에도 다수의 선행을 펼쳐왔으며, 유기견을 입양해 키우며 동물 보호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2017년에는 딸을 출산했으며, 그 이후에도 가정과 직업을 병행하며 팬들에게 청주유기견 많은 영감을 주고 있다. 또한, 민효린과 닮았다는 평을 받기도 했으며, 키 171cm의 장신으로 패션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조윤희는 2020년 이혼 후에도 딸과 함께 행복하게 지내며, 이전보다 더욱 강한 연기자로서 복귀를 했고, 앞으로도 그녀의 연기와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는 팬들의 응원 속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이동건, 커피, 나무위키, 탁구선수, 배우, 커피 드립백, 고민시, 프로필, 권해효, 나이, 딸, 남편, 딸 로아, 탁구, 이동건 이혼, 커피하우스보령점, 커피하우스, 골프, 이혼, 결혼, 서정진, 재혼, 변호사, 이혼사유, 키, 인스타그램, 재결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TEL.

    031
    562
    0015

    평일
    09:00~18:00

    공지사항

    이용안내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