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취미생활추천 단통법 폐지 후 첫 주말, 휴대폰 성지에선···시민들 “기대만큼 아냐”

취미생활추천 “단통법이 폐지됐다고 해서 ‘갤럭시Z 폴드7’을 사러 왔는데 생각만큼 싸지는 않네요. 2~3개월 뒤에 다시 와보려고요.” (신도림 테크노마트를 찾은 A씨)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폐지된 이후 첫 주말이었던 27일, 서울 강변·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선 점포마다 손님들이 무리지어 있었다. 강변·신도림 테크노마트는 판매점 보조금 규모가 커 ‘휴대폰 성지’로 불리는 곳들이다. 많은 시민들이 “단통법이 폐지되기를 기다렸다가 일부러 이곳을 찾아왔다”고 말했다.
단통법 폐지 이후 이곳 휴대폰 집단상가들의 불법 보조금은 합법화됐다. 단통법 하에서는 휴대전화 대리점·판매점들의 추가지원금(보조금)에 상한선(이동통신사 공시지원금의 15% 이내)이 있었지만, 지난 22일 법이 폐지되면서 상한선이 사라졌기 때문이다.
단말기 가격을 물어보면 말없이 계산기만 두드려 보여주던 풍경은 사라졌다. 강변 테크노마트의 한 판매점주는 “예전엔 손님들이 불법보조금을 녹음해 신고할까봐 계산기로 가격을 보여줬는데, 이제는 마음 편하게 팔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당장 보조금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아직 본격적인 ‘겨루기’는 시작되지 않은 듯 보였다. 휴대전화 판매점들의 추가지원금 재원은 이동통신사 3사와 휴대전화 제조사가 제공하는 ‘판매장려금’이다. 즉 이동통신사와 제조사의 판매장려금 규모가 커져야 경쟁이 불붙는데, 다수 판매점주들은 “장려금이 생각만큼 많이 나오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강변 테크노마트의 또다른 판매점주는 “많은 손님들이 단통법이 폐지됐으니 무조건 휴대전화가 저렴해질 거라 생각하는데 통신사간 경쟁이 붙어야 한다”면서 “이동통신사 한곳이 장려금을 대폭 올려야 다른 통신사들이 따라갈 것 같다. 아직은 서로 눈치를 보고 있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다만 ‘단통법 폐지’ 직전보다는 보조금 규모가 커 “휴대전화를 구매하기에 나쁜 시기는 아니다”라는 게 점주들의 대체적인 반응이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의 한 판매점이 공개한 갤럭시Z플립7(265GB) 통신사 이동시 보조금은 SK텔레콤과 KT가 110만원, LG유플러스가 120만원이었다. 이동통신사 공통지원금(50만원)과 유통점 추가지원금(50~70만원)을 합한 가격이다. 단말기 가격이 148만5000원이니 28만5000원~38만5000원이면 갓 출시된 휴대전화를 구입할 수 있다는 얘기다. 단 프리미엄 요금제를 써야 하며, LG유플러스는 보조금이 많은 대신 부가서비스를 반드시 추가 구매해야만 했다.
시민들 반응은 제각각이었다. “기대한 만큼은 아니다”라며 발길을 돌리는 이들도 있었지만, 보조금을 따져보고 구매를 결정한 이들도 적지 않았다.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만난 B씨(50대)는 “남편이 자급제 휴대전화에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해왔는데 단통법이 폐지됐다고 해서 와 봤다”면서 “계산해보니 2년 기준으로 20만~30만원은 아낄 수 있다고 생각돼서 최신폰으로 구매하고 통신사 이동을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보조금 경쟁이 달아오르지 않은 탓인지 별다른 시장 혼란은 감지되지 않았다. 보조금 지급주체와 지급조건, 예상 위약금 등을 담은 새로운 유형의 계약서도 활용되고 있었다. 다만 가입유형과 요금제에 따라 보조금에 차등이 생기는 등 보조금 구조가 복잡해졌기 때문에 노인 등 정보 취약 계층의 피해를 방지할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올해 연말까지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 개선 대책 등을 포함한 ‘건전한 유통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국 경제가 올해 2분기 0.6% 성장하면서 반등했다. 국내 정치 불확실성 해소로 민간소비가 살아나고, 수출이 예상보다 호조를 보인 데 따른 것이다.
올 1분기 ‘-0.2%’라는 역성장 충격은 벗어났지만 여전히 한·미 관세 협상 변수가 남아 있어 연간 성장률이 기존 전망치(0.8%)보다 높은 1%대를 달성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다. 한국은행이 24일 발표한 ‘2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속보치’를 보면, 실질 GDP는 전기 대비 0.6% 성장했다. 지난 5월 한은의 전망(0.5%)보다 0.1%포인트 높은 수치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0.5% 성장했다.
한국 경제는 지난해 1분기 1.2% ‘깜짝 성장’을 했지만 2분기 -0.2%로 고꾸라졌다. 이후 3분기(0.1%)와 4분기(0.1%) 제자리걸음을 하다 올해 1분기(-0.2%) 다시 뒷걸음질 쳤다.
2분기 반등은 민간소비와 수출이 이끌었다. 항목별로 보면 민간소비는 승용차와 오락문화 중심으로 0.5% 늘었고, 정부소비도 1.2% 증가로 돌아섰다. 수출은 반도체와 석유·화학제품이 늘어 전 분기 -0.6%에서 4.2%로 증가 전환했다. 순수출(수출-수입)과 내수는 2분기 성장률을 0.3%포인트씩 끌어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내수의 성장 기여도가 1분기(-0.5%포인트)에 비해 큰 폭으로 개선됐다. 다만, 건설투자와 설비투자는 1.5%씩 감소하면서 부진을 이어갔다.
2분기 성장률 호조로 시장에서는 연간 성장률 1% 달성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 산술적으로 연간 성장률 1%대에 도달하려면 하반기 평균 성장률이 0.8%까지 나와야 한다. 일단 두 가지 요인이 엇갈린다. 한은은 3분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2차 추가경정예산 집행으로 민간소비 등 내수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한은은 2차 추경이 집행되면 성장률을 0.1%포인트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고 했다.
한은은 그러나 미국 관세 협상 결과에 따라 3분기 수출이 꺾일 가능성을 거론했다. 관세 악영향이 3분기에 본격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동원 한은 경제통계2국장은 상호관세율 15% 등 일본과 비슷한 수준으로 관세가 정해진다면 “5월 전망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고, 약간 안 좋은 정도로 보인다”고 말했다.
주원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은 “연간 1%대 성장을 하려면 2분기 성장률이 0.8~0.9%는 나왔어야 한다”며 “3분기 소비쿠폰 효과를 감안한다 해도 건설투자, 설비투자가 계속 부진하기 때문에 올해 0%대 성장률은 불가피해 보인다”고 말했다.
바다 위로 공중부양! 울산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여름엔 역시 바다야!’를 외치는 이들에겐 울산 대왕암공원 출렁다리를 추천한다. 울산 해안 관광의 랜드마크이자 국내에서 첫째가는 해상 출렁다리이다. 바다를 가로질러 놓인 길이만 약 300m. 멀리서 보면 마치 엿가락을 길게 늘여놓은 것처럼 보인다.
출렁다리를 건너려면 대왕암공원 A코스를 이용하면 된다. 마주 보이는 해안 절벽을 이은 현수교는 공중에 떠 있는 듯 심장이 두근거리는 스릴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철망 구조 바닥이 한몫 더한다. 촘촘히 얽힌 구조물 사이로 물결이 넘실대는 모습이 생동감 있게 펼쳐진다. 다리 중간에 설치된 투명 강화유리를 통해서는 깊고 푸른 바다가 훤히 내려다보인다.
다리가 떨리는 순간이 있다면 눈길을 먼 곳으로 돌려보자. 파란 하늘과 초록빛 송림, 높은 건물들이 늘어선 해변이 차례로 눈에 담기며, 걸어보길 잘했다는 보람을 느끼게 한다. 바람이 세게 불거나 사람이 많을 때에는 진동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큰 흔들림을 느낄 정도는 아니다. 실제 대왕암공원 출렁다리는 12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동시에 걸어도 문제가 없을 만큼 튼튼하게 설계되었다. 다만 안전을 위해 시간당 인원 제한을 두고 있다.
다리를 건넌 후엔 해안 산책로를 따라 곳곳에 숨은 절경 탐험에 나설 수 있다. 좁은 협곡에 형성된 용굴과 할미바위, 탕건암 등 흥미로운 이야기가 깃든 바위들이 많다. 산책로는 대왕암까지 이어진다. 바다 한가운데 솟아오른 대왕암도 신비롭지만 신라 문무왕이 용으로 승화해 동해를 지키고 있다는 전설이 귀에 쏙쏙 들어온다. 돌아오는 길은 처음과 다른 코스를 이용해보자. 울기등대를 거쳐 다시 대왕암공원으로 돌아오면 반나절은 훌쩍 지나간다. 오전 이른 시간이나 해 질 무렵 방문하면 조금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천혜의 비경을 품은 완주 대둔산 출렁다리& 국도 위에 놓인 순창 채계산 출렁다리
산과 계곡으로 향하면 수도 없이 많은 출렁다리가 이름을 내민다. 이 중 전북 완주 대둔산 중턱을 잇는 출렁다리는 국내에서 처음 개장한 구름다리라는 이색적인 타이틀을 갖고 있다. 1970년대 첫선을 보인 이후 1985년, 2021년에 철제 현수교로 재설치된 특별한 이력이 눈길을 끈다. 현재 운영 중인 다리는 길이 50m로 다른 곳에 비하면 이른바 ‘스펙’은 볼품없어 보인다. 그렇다고 쉽게 건널 수 있는 다리가 아니다. 바위산 절벽을 잇는 출렁다리는 거리만 짧아 보일 뿐 첫발을 뗄 때부터 심호흡을 하게 만든다.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딱 맞는 곳이다. 하지만 이곳이 가진 매력은 따로 있다. 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그야말로 절경이다. 온통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인 천혜의 비경 덕에 ‘금강구름다리’라는 이름이 자연스럽게 붙었다. 그 풍광을 온전히 나만의 것으로 만드는 찰나의 순간은 두고두고 잊히지 않을 추억이 된다.
출렁다리가 있는 산 중턱까지는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편하다. 상부 승강장에 내리면 다소 가파른 계단길이 이어진다. 10분 정도 소요된다. 다리를 건너면 전망대에 오를 수 있다. 동심바위, 장군바위 등 기기묘묘한 괴석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장관을 이루고 있다. 모험심이 강한 이들은 급경사로 이뤄진 삼선계단을 오르기도 하는데 그다지 권하지는 않는다. 웬만한 체력과 강심장을 갖추고 있지 않은 이상 온몸이 부들부들 떨릴 정도로 극한 담력을 요구한다.
전북의 또 다른 명소인 순창 채계산 출렁다리도 아찔하기는 마찬가지다. 24번 국도변 사이에 나뉜 산 능선을 연결한 다리로 길이 270m, 최대 높이가 90m에 달한다. 산을 잇고 있는 다리이지만 발밑으로 차들이 지나다니는 도로가 놓여 있다. 아래를 보면 미니어처 같은 차들이 다리 높이를 실감케 한다. 반면 시선을 멀리 돌리면 한가로이 펼쳐진 들녘과 유유히 흐르는 섬진강 물줄기가 평화롭게 보인다.
조금 특별한 경험, 거창 우두산 Y자형 출렁다리& 수승대 출렁다리
조금 특별한 경험이 필요하다면 경남 거창 우두산을 찾아가보자. 항노화 힐링랜드 내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무주탑 Y자형 현수교로 중앙에서 세 갈래로 뻗어나간 독특한 구조이다. 세 방향 다리 길이를 모두 합치면 109m가 된다. 일반 현수교도 대단한 기술이 필요할 터인데 중간에 갈림길까지 만들어놓다니. 우두산 세 봉우리를 연결하기 위한 특허 공법 덕분에 국제교량구조공학회가 선정한 우수 구조물에 뽑히기도 했다.
조심스레 한 발을 내디뎌본다. 의외로 단단하게 고정된 다리가 안정감 있게 느껴진다. 보기와 달리 출렁거림이 심하지 않아 긴장했던 걸음이 한결 편안해진다. 길이 갈라지는 부분에 서면 사방으로 펼쳐진 웅장한 풍광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해발 1000m가 넘는 우두산은 기이한 형태인 암봉들이 많아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기도 한다. 공중에서 어느 방향으로든 이동할 수 있는 데다 협곡 아래 맑은 계곡물과 기암절벽, 울창한 숲이 어우러져 훨씬 입체적인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조선시대 수많은 시인, 묵객들이 다녀간 명승지인 수승대 출렁다리도 걸어볼 만하다. 시원한 계곡 트레킹이 어우러져 무더위를 잊게 만든다. 한낮에 바라보는 다리는 금빛이다. 바닥에 깔린 은빛 철망 구조물과 대조를 이뤄 더욱 빛나 보인다. 출렁다리 위를 지날 때마다 전해지는 흔들림은 ‘걷는 재미’를 온몸으로 느끼게 한다. 한 줄기 불어오는 바람과 청량한 물소리가 한여름 더위를 훌훌 날려버린다.
한 걸음 내디딜 때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찔함의 연속이다.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색다른 여행지를 찾는다면 출렁다리가 제격이다. 산과 계곡, 바다와 호수 위를 공중곡예라도 하듯 사뿐한 걸음으로 걸어보자. 전국 각지에 이름난 출렁다리를 한데 모았다.
이런 출렁다리도 있어요!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길이 600m, 폭 2.2m 규모로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바닥은 철망 구조이며 그 틈으로 잔잔한 호수와 주변 풍광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환상적인 야간경관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조명 불빛과 영상이 다리를 화려하게 물들인다.
산청 동의보감촌 무릉교
육각형 형태 구조물이 터널처럼 연결된 형태가 눈길을 끈다. 기체험장에 세워진 귀감석을 본뜬 것으로 다리로 통하는 입구부터 무릉도원처럼 꾸며져 있다. 산등성이에 걸쳐진 듯 설치된 무릉교는 길이가 200m가 넘지만 터널 구조가 안정감을 주는 덕에 어렵지 않게 건널 수 있다. 귀감석의 기운을 받는 장수 터널로 여겨진다.
영천 보현산댐 출렁다리
산청에서 멀지 않은 영천에도 점찍어둘 만한 출렁다리가 있다. ‘별의 도시 영천’을 상징화한 보현산댐 출렁다리는 전국에서 두 번째로 긴 530m 길이를 자랑한다. 다리 가운데 X자 형태 주탑이 2개 세워져 있으며 각각 별 모양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한적한 호수 풍경을 감상하며 쉬어가기 좋다.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
요산공원과 옥정호 내 붕어섬을 잇는 길로 호수 위를 걷는 맛이 일품이다. 무엇보다 높이 80m가 넘는 주탑이 볼거리이다. 물고기를 형상화한 외관도 독특하지만 주탑 전망대에 오르면 옥정호 일대가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다리 건너편에 조성된 붕어섬 생태공원도 볼거리가 많아 시간을 넉넉히 두는 것이 좋다.
철원 은하수교& 횃불전망대
한탄강 협곡에 가로질러 놓인 은하수교는 굽이쳐 흐르는 강물 너머 송대소 주상절리를 비롯해 세계지질공원으로 선정된 한탄강의 비경을 온전히 담을 수 있다. 은하수교와 함께 철원군 신상 명소인 횃불전망대도 가볼 만하다. 은하수교 건너 언덕 정상에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세 번째 고위급 협상에 나섰지만 이번에도 종전을 위한 돌파구는 찾지 못한 채 헤어졌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양국 대표단의 회담은 이날 오후 8시쯤 튀르키예 이스탄불 츠라안궁전에서 시작해 오후 9시가 조금 지나 종료됐다. 러시아 관영 타스 통신은 협상이 약 40분 간 진행됐다고 전했다.
러시아 협상단장인 블라디미르 메딘스키 러시아 크렘린궁 보좌관은 협상 자리에서 양측이 전쟁포로 추가 교환과 억류된 민간인 교환 등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다만 양측은 휴전 방안이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간 정상회담에 대해서는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 우크라이나 협상대표인 루스템 우메로우 우크라이나 국가안보국방위원회(NSDC) 사무총장은 협상에서 8월 내 양국 정상회담 개최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메딘스키 보좌관은 정상회담 전에 많은 논의가 이뤄져야 하고 철저한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며 선을 그었다.
메딘스키 보좌관은 지난번 2차 협상 때 양국이 분쟁 해결안을 담은 각서를 교환한 것과 관련해서도 “오랜 기간 논의했는데, (양측) 입장이 상당히 다르다”며 “대표단과 실무진 차원에서 접속을 계속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메딘스키 보좌관은 4차 회담이 열리기를 희망한다면서도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하진 않았다.
양국의 이번 만남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이례적으로 러시아를 압박한 이후 이뤄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4일 우크라이나에 새 무기 제공을 약속하는 한편, 50일 내로 양국이 휴전 합의를 하지 않으면 러시아 교역국에 고율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경고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지난 5월16일과 6월2일 두 차례에 걸쳐 고위급 회담을 개최한 바 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크림반도 포함 러시아 점령지 양도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 포기를 요구하고 있어 양국 간 이견이 큰 상황이다.
지난 23일 경기도 화성의 현대차·기아 남양기술연구소에서 ‘바람을 가르는’ 차를 만났다. 세계 최저 공기저항 계수를 달성한 ‘에어로 챌린지 카’가 연구소 공력시험동에서 위용을 뽐내고 있었다.
이날 단 하루 미디어에 모습을 드러낸 차는 아직 양산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콘셉트 카’다. 아이오닉6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 차는 공기저항 계수가 기존 세계 최저 기록(0.168)을 훌쩍 뛰어넘는 0.144를 달성했다. 공기저항 계수는 낮을수록 공기저항을 덜 받아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매끄러운 유선형의 실루엣, 윈드쉴드(앞 유리창)와 보닛이 만나는 지점을 단차 없이 연결해 원활한 공기 흐름을 돕는 ‘액티브 카울 커버’ 등 콘셉트 카 곳곳에 탑재된 신기술이 비법이라고 연구소 측은 설명했다.
연기를 뿌려 바람을 시각화하자 위력이 한눈에 드러났다. 와이퍼 위쪽에 있던 소용돌이가 액티브 카울 커버 작동과 함께 곧바로 자취를 감췄다. 이 기술은 현재 특허 절차를 밟고 있다.
차량 뒤쪽에는 ‘슈퍼맨의 펄럭이는 망토’를 연상시키는 사이드 블레이드가 차체를 길게 늘어뜨렸다. 운전석에서 버튼을 누르면 차량 후면에 내장된 패널이 전개되는 방식이다. 뒤쪽 오버행(차량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의 거리)이 40㎝ 연장된다.
박상현 공력개발팀장은 “공기가 소용돌이치듯 맴도는 측면 와류를 억제하고 주행 시 차량 후면에 생기는 공기 흐름인 후류를 안정화해 공기저향을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리어 스포일러, 리어 디퓨져 등 액티브 아이템도 거들었다. 리어 스포일러는 차량 후면 상단에 장착된 날개 형상의 구조물로 연장, 기울임 등 변형이 가능하다. 하단에 장착된 리어 디퓨저는 차체 하부로 흐르는 공기 흐름을 제어한다.
차량 아랫면 덮개 영역을 업계 평균 76%에서 86%까지로 넓히고, 앞쪽은 볼록하게, 뒤쪽은 오목하게 만들어 공기 흐름을 최적화한 물결 모양의 통합형 3차원(D) 언더커버가 공기저항을 최소화했다.
축구장 1개 면적의 공력시험동은 위에서 바라보면 ‘ㅁ’자 형태로, 대형 팬에서 발생한 바람이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형태를 띠고 있다. 건물 3층 높이, 지름 8.4m의 대형 팬은 최대 시속 200㎞ 바람을 일으킨다. 이를 위해선 2.5㎿(메가와트) 용량 모터가 필요한데, 이는 1200가구가 동시에 에어컨을 틀 수 있는 규모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환경시험동, R&H(주행·핸들링) 성능개발동, NVH(소음·진동·불편감)동도 함께 공개했다.
환경시험동에서는 섭씨 50도의 중동 지역을 구현한 ‘고온 환경 풍동 챔버’와 영하 30도의 강설 환경인 ‘강설 강우 환경 풍동 챔버’가 차량의 적응 능력을 시험 중이었다. 극한의 환경 속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6 N, 기아 PV5, 현대차 아이오닉 9, 코나 일렉트릭 등 전기차들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차갑게 식기를 반복했다.
R&H 성능개발동과 NVH동에서는 승차감 향상을 위한 연구가 한창이었다. 승차감 주행 시험기는 아스팔트, 콘크리트, 험로 등 여러 노면 질감에서의 차량 반응을 평가하는 장비로, 후륜 차축 모듈(리어 서스펜션과 타이어)을 플랫 벨트 위에 올려 움직임을 기록한다.
승차감 주행시험기의 또 다른 특징은 세계 각 지역의 노면 환경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북미, 유럽, 중국 등 현대차그룹이 진출해 있는 해외 각 시장의 대표적인 노면 데이터를 시험기에 적용해, 현지와 동일한 조건에서 승차감을 평가할 수 있다.
1996년 설립된 남양기술연구소는 신차 및 신기술 개발을 비롯해 디자인, 설계, 시험, 평가 등 차량 개발의 전 과정을 총괄한다. 승용차부터 상용차까지 전 차종을 개발하는 곳으로, 현대차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실현하는 핵심 기지이기도 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2022년 현대차 아이오닉 5, 2023년 아이오닉 6, 2024년 기아 EV9에 이어 올해 EV3까지 현대차그룹 전용 전기차가 4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하며 반열에 올라설 수 있었던 배경에는 전기차 혁신과 기술의 산실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연구·개발 거점인 남양기술연구소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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